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클라우드 혁신센터란

정부/교육 기관과의 장기적인 협력을 바탕으로
비영리 단체, 교육기관, 공공기관의 업무 혁신을 지원합니다
센터소개클라우드 혁신센터란

메인센터

기업지원 프로그램
Main Center
부산CIC는 세계 최초로 설립된 클라우드 혁신센터로서 부산시와 AWS가 협력하여 2016년 11월 개소하였으며 동서대학교 센텀캠퍼스에 위치하여 있습니다. 부산CIC는 클라우드 기반의 기업 성장을 지원하고 시민들을 위한 클라우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메인센터는 오픈 이후 총 390회 이상의 클라우드 사업 컨설팅을 진행하고, 1,800명 이상의 클라우드 전문가를 교육했으며, 기업 육성 프로그램을 통해 400개 이상의 스타트업을 부산CIC의 멤버로 등록하여 지원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지역 사회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또한 부산CIC 멤버십 기업들에게 공공혁신관련 프로젝트에 참여할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동서대학교, 부산 CIC 스타트업(누비랩, 원데이터기술)과 함께 3D 스캔 기술을 이용하여 잔반의 양과 종류를 분석, 식단 계획에 반영해 궁극적으로 음식물 쓰레기를 줄이는 ‘제로 웨이스트, 제로 헝거’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진행하였습니다.

MISSION

스타트업 허브는 다음과 같은 부산시의 비전 달성을 지원합니다 
  • BUSAN CIC

    클라우드 기반의
    스마트 시티 개발

  • BUSAN CIC

    첨단기술 분야
    직업 창출

  • BUSAN CIC

    클라우드 기술을 활용한
    경제 개발

  • BUSAN CIC

    클라우드 기술을 보유한
    글로벌 인재 양성

둘러보기

오시는길

위치 :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우동 센텀중앙로 55, 동서대학교 센텀캠퍼스 12층 전화 : 051-749-9487

디지털 혁신허브

챌린지 프로그램
Digital Innovation Hub
부산CIC는 DI-허브(Digital Innovation Hub)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DI-허브는 공공기관, 교육기관, 비영리단체 등 해결하고자 하는 사회문제를 가지고 있는 단체와 그 문제를 해결하고자 하는 스타트업, 대학 등이 모여 새로운 제품이나 서비스를 개발하는 가상의 플랫폼입니다. DI-Hub은 ‘챌린지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사회를 대상으로 ‘사회 문제 해결, 클라우드 교육 및 인턴쉽 제공, 산학연간의 기술 협력’ 등을 지원합니다. 챌린지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동안 참여 조직은 DI-허브의 멤버로 등록이 되며 인공지능(AI), 머신러닝(ML), 사물 인터넷(IoT), 고성능 컴퓨팅(HPC), 데이터 애널리틱스 분야 관련 AWS의 다양한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게 됩니다. 또한 AWS의 클라우드 전문가와의 협력을 통해 다양한 사회적 현안에 대한 문제 해결 및 개선 방안을 연구할 수 있습니다.

MISSION

디지털 혁신 허브는 지역사회가 당면한 사회적 문제 해결을 위한 클라우드 기반의
혁신적인 디지털 솔루션을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둘러보기



FRANKFURT

IRELAND

LONDON

OREGON

SYDENY.SINGAPORE

스타트업 공간

오시는길

상기 오시는 길 참고 부탁드립니다.

Copyright © 2021 Busan Cloud Innovation Center.
All rights reserved.
부산 클라우드혁신센터
051-749-9487
부산 해운대구 우동 센텀중앙로 55, 동서대학교 센텀캠퍼스 12층